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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Hello 3D

[Hello 3D] Unity: 총알 스크립트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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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알 모습

 

 

변수 선언 내용 Start 함수 코드

muzzle 총알이 생성될 위치를 가지고 있는 변수이다.

bulletPrefab 총알의 프리팹을 저장할 변수이다.

bulletSpeed 총알의 속도를 정할 변수이다.

maxShotDelay 총알 발사 간격을 저장할 변수이다.

curShotDelay 현재 흐르고 있는 시간을 저장할 변수이다.

 

Start 함수를 통해서 curShotDelay에 다른 값이 들어가지 않게 0으로 초기화해준다.

 

Shoot 함수 코드

curShotDelay에 Time.deltaTime을 계속 더해주어서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계산한다.

만약 curShotDelay < maxShotDelay 조건을 만족한다면 그냥 함수를 나가게 return 시켜준다.

위의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면 총알을 총알이 생성되어야 할 위치에 생성해주고, 현재 시간을 0으로 다시 초기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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