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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Hello 3D

[Hello 3D] Unity: 게임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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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 화면


스크립트

  • Player - 플레이어의 움직임, 총알 발사,  죽음, 회전 등에 대해서 다룬다.
  • Enemy - 적의 움직임, 죽음을 다룬다.
  • EnemySpawner - 적 생성에 대해 다룬다.
  • Gun -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에게 총을 장착시키는 것에 대해 다룬다.
  • GunController - 총 프리팹에 발사될 총알을 정해주고 총알을 발사하는 것에 대해 다룬다.
  • Bullet - 총알에 대해 다룬다.

게임 오브젝트 설명

플레이어

  • 플레이어는 총 생성 좌표와 몸통이 있다.
  • 수평축 입력키와 수직축 입력키로 이동을 할 수 있다.
  • 한 손에 총을 들고 있고, 총에는 총알이 나간다.

  • 적은 몸통과 눈이 가지게 된다.
  • 0.5초에 한 번씩 플레이어를 따라가고 바라본다.
  • 플레이어가 발사하는 총알을 맞게 되면 적은 사라진다.

적 생성기

  • 4가지 포인트에서 랜덤으로 생성된다.
  • 최소 1초에서 최대 2초 사이에 생성된다.

  • 총은 몸통과 손잡이 그리고 발사구를 가지게 된다.
  • 총알은 발사구에서 나가게 된다.
  • 총은 게임이 시작할 때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생성 좌표에 생성되어 플레이어가 총을 들고 있는 모습이 나오게 된다.

총알

  • 생성되면 정면을 향해 움직인다.

게임 방법

게임을 시작하면 미리 생성되어있는 적 생성기 4개 중에 1개를 랜덤으로 선택해서 생성이 되고 적은 0.5초에 한 번씩 플레이어의 방향으로 경로를 정하고 플레이어를 응시한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적들을 총알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플레이어가 적에게 맞게 된다면 플레이어는 죽고 게임은 끝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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