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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Hello 3D

[Hello 3D] Unity: 적 생성기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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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생성기 모습
변수 선언 내용

enemyPrefab 생성할 적을 담은 변수이다.

spawnPoint 적 생성  위치를 담은 배열 변수이다.

spawnTimeMin 적 생성에 걸리는 최소 시간을 담은 변수이다.

spawnTimeMax 적 생성에 걸리는 최대 시간을 담은 변수이다.

spawnTime 적을 생성하는 시간을 담을 변수이다.

timeAfterSpawn 게임 진행 시간을 담을 변수이다.

 

Start 함수 코드, Update 함수 코드

게임 진행 시간을 0으로 초기화 해준다. 그리고 적 생성 최소시간과 최대시간 사이의 값을 랜덤으로 뽑아 적 생성 시간에 넣는다.

 

Spawn 함수 코드

timeAfterSpawn에 게임 시간을 지속적으로 더해준다. 만약 게임 진행 시간이 적 생성 시간보다 많아지게 되면 적을 생성한다.

 

첫번째로 랜덤한 정수형 변수를 spawnPos에 저장한다.

그리고 적을 생성하는데 적과 적 생성 위치 적의 회전값을 설정하여 적을 생성해준다. 조건문을 나오기 전에 timeAfterSpawn을 0으로 초기화 해준다.

 

그리고 spawnTime을 다시 랜덤으로 초기화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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