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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TextMesh를 이용한 오브젝트 위에 글씨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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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Mesh 컴포넌트는 텍스트 문자열을 표시하는 3D 지오메트리 입니다.

 

TextMesh 설정
변수 선언 내용

moveMax는 텍스트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담은 변수이다.

speed는 텍스트가 움직이는 속도를 관여하는 변수이다.

pos는 트랜스폼의 초기 위치를 담아주는 변수이다.

 

Start 함수 코드

3차원 백터에 트랜스폼의 위치를 초기화 시켜준다.

 

Update 함수 코드

dirPos에 pos를 저장시켜준다.

그리고 dirPos.y값에 초기 위치 y값을 더해준다. 고정적인 초기 위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따로 pos에 저장해서 사용한다.

moveMax값을 사인 값에 곱해주어서 사인 값의 최대값과 최솟값을 지정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인 값에 경과된 시간 * 속도를 곱해준 값을 넣어주어서 사인 값이 주기적으로 -1~1 값을 계속 반환하게 해준다. 

 

결과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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