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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Animator, Sprite Rendere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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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or를 이용하여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nimator 컴포넌트는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는 Sprite를 렌더링하고 스프라이트가 씬에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변수 선언 내용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Player_Idle은 플레이어 휴먼 상태일 때의 애니메이션 Player_Walk는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의 애니메이션이다.

그리고 isWalk 변수를 통해서 Player_Walk와 Player_Idle 애니메이션 전환을 정해준다. 

 

onWalk 함수 코드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오른쪽을 기준으로 만든 것이다. 원래 왼쪽 애니메이션도 따로 만들어야 하지만 SpriteRenderer 컴포넌트를 통해서 오른쪽을 기준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을 왼쪽 애니메이션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방법은 플레이어의 SpriteRenderer 컴포넌트를 가져와서 왼쪽으로 갈 때 flipX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뒤집으면 된다.

 

만약 플레이어의 속도가 0일 때 즉 (rigid.velocity.x == 0)의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의 변수 isWalk를 false로 만들어주어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휴먼 상태로 바꿔주고, 반대의 경우는 isWalk를 true로 만들어주어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움직이는 것으로 바꿔준다.

 

결과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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