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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or를 이용하여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nimator 컴포넌트는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는 Sprite를 렌더링하고 스프라이트가 씬에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Player_Idle은 플레이어 휴먼 상태일 때의 애니메이션 Player_Walk는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의 애니메이션이다.
그리고 isWalk 변수를 통해서 Player_Walk와 Player_Idle 애니메이션 전환을 정해준다.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오른쪽을 기준으로 만든 것이다. 원래 왼쪽 애니메이션도 따로 만들어야 하지만 SpriteRenderer 컴포넌트를 통해서 오른쪽을 기준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을 왼쪽 애니메이션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방법은 플레이어의 SpriteRenderer 컴포넌트를 가져와서 왼쪽으로 갈 때 flipX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뒤집으면 된다.
만약 플레이어의 속도가 0일 때 즉 (rigid.velocity.x == 0)의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의 변수 isWalk를 false로 만들어주어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휴먼 상태로 바꿔주고, 반대의 경우는 isWalk를 true로 만들어주어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움직이는 것으로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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