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도둑과 경호원

[도둑과 경호원] Unity: Guard 기즈모

728x90

OnDrawGizmos는 개발자가 진행 상황들을 편하게 보기 위해서 Game뷰에 기즈모들이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개발자는 게임뷰를 보면서도 씬뷰를 보는 것과 같이 볼 수 있고 오류는 없는지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하게 해줄 수도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void OnDrawGizmos()
    {
        Vector3 startPosition = pathHolder.GetChild(0).position;
        Vector3 previousPosition = startPosition;
 
        foreach(Transform waypoint in pathHolder)
        {
            Gizmos.DrawSphere(waypoint.position, 0.3f);
            Gizmos.DrawLine(previousPosition, waypoint.position);
            previousPosition = waypoint.position;
        }
        Gizmos.DrawLine(previousPosition, startPosition);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 viewDistance);
    }

 

위의 코드를 작성하고 게임을 실행시켜주면

 

결과 화면

결과 화면과 같이 게임뷰에서도 Guard가 움직이는 waypoint와 Guard가 바라보는 방향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