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OnDrawGizmos는 개발자가 진행 상황들을 편하게 보기 위해서 Game뷰에 기즈모들이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개발자는 게임뷰를 보면서도 씬뷰를 보는 것과 같이 볼 수 있고 오류는 없는지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하게 해줄 수도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void OnDrawGizmos()
{
Vector3 startPosition = pathHolder.GetChild(0).position;
Vector3 previousPosition = startPosition;
foreach(Transform waypoint in pathHolder)
{
Gizmos.DrawSphere(waypoint.position, 0.3f);
Gizmos.DrawLine(previousPosition, waypoint.position);
previousPosition = waypoint.position;
}
Gizmos.DrawLine(previousPosition, startPosition);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 viewDistance);
}
|
위의 코드를 작성하고 게임을 실행시켜주면
결과 화면과 같이 게임뷰에서도 Guard가 움직이는 waypoint와 Guard가 바라보는 방향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728x90
'Project > 도둑과 경호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둑과 경호원] Unity: Guard 플레이어 검거하기 (0) | 2020.05.05 |
---|---|
[도둑과 경호원] Unity: Player 회전과 이동 (0) | 2020.05.04 |
[도둑과 경호원] Unity: Guard 회전하기 (0) | 2020.05.02 |
[도둑과 경호원] Unity: Guard 움직이기 (0) | 2020.05.01 |
[도둑과 경호원] Unity: 게임 기획 (0) | 2020.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