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Unity] RotateAround()를 이용한 빙글빙글 돌기

728x90

RotateAround()라는 함수를 사용하여 빙글빙글 도는 움직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Transform.RotateAround(Vector3 point, Vector3 axis, float angle)

  • point = 기준점
  • axis = 움직이는 방향(대략적인 설명이다.)
  • angle = 움직이는 속도 

변수 선언 내용

movement = 움직이는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변수이다.

moveSpeed = 움직이는 속도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변수이다.

 

Update, FixedUpdate, OnMove 함수 코드

Update()는 OnMove() 함수를 호출한다.

 

FixedUpdate()는 transform.RoateAround(Vector3.zero, Vector3.back, movement * Time.fixedDeltaTime * moveSpeed);를 사용하여 (0,0,0)을 기준으로 Vector3.back 축을 기준으로 movement * Time.fixedDeltaTime * moveSpeed의 속도로 움직인다.

 

OnMove()는 수평축 입력에 대한 정보를 movement에 전해준다.

 

결과 화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