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Camera를 이용한 게임 화면 크기 구하기
FiveReptile
2020. 4. 6. 20:23
728x90
Camera는 플레이어가 보는 화면을 구성하는 장치이다.
xScreenHalfSize 스크린의 x좌표 가운데의 크기를 저장할 변수이다.
yScreenHalfSize 스크린의 y좌표 가운데의 크기를 저장할 변수이다.
orthograorthographicSize는 오쏘그래픽 모드일 때 카메라 수직 크기의 절반을 리턴해주는 함수이다. 따라서 이 값을 받아와 그대로 yScreenHalfSize에 넣어주면 된다. xScreenHalfSize의 값은 yScreenHalfSize에 메인 카메라의 비율을 곱해주는 것으로 구할 수 있다.
전체 크기를 구하고 싶다면 xScreenHalfSize, yScreenHalfSize에 2를 곱해주어서 구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