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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종료와 시작을 담당할 게임 매니저를 만들어줍니다. 게임 매니저는 잦은 호출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싱글톤 패턴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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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region Singleton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void Awake()
{
if(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else
{
Destroy(gameObject);
}
}
#endregion
public Vector2 limitPoint1;
public Vector2 limitPoint2;
public GameObject gameWInUI;
public GameObject gameLoseUI;
bool isOver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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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mitPoint1 - 적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제한 지점 1 값을 저장할 변수입니다.
- limitPoint2 - 적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제한 지점 2 값을 저장할 변수입니다.
- gameWinUI - 게임 승리 UI를 저장할 변수입니다.
- gameLoseUI - 게임 패배 UI를 저장할 변수입니다.
- isOver - 게임이 종료에 대한 정보를 저장할 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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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Update()
{
if (isOver)
{
if (Input.GetButtonDown("Jump"))
{
SceneManager.LoadScene(0);
}
}
}
public void GameOver(bool isWin)
{
if (isWin)
{
gameWInUI.SetActive(true);
isOver = true;
}
else
{
gameLoseUI.SetActive(true);
isOver = true;
}
}
}
|
Update 함수를 통해서 게임 종료시 게임을 재시작할 수 있는 논리를 작성해줍니다.
GameOver 함수는 인자로 받은 isWin을 통해서 isWin에 맞는 UI를 표현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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