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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우다다다 고영희

[우다다다 고영희] Unity: 무한 배경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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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그라운드 스크롤링편에서 다루었던 코드를 그대로 가져와서 실행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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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ckgroundScrolling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public Transform[] backgrounds;
 
    float leftPosX = 0f;
    float rightPosX = 0f;
    float xScreenHalfSize;
    float yScreenHalfSize;
 
    void Start()
    {
        yScreenHalfSize = Camera.main.orthographicSize;
        xScreenHalfSize = yScreenHalfSize * Camera.main.aspect;
 
        leftPosX = -(xScreenHalfSize * 2);
        rightPosX = xScreenHalfSize * 2 * backgrounds.Length;
    }
 
    void Update()
    {
       for(int i = 0; i < backgrounds.Length; i++)
        {
            backgrounds[i].position += new Vector3(-speed, 00* Time.deltaTime;
 
            if(backgrounds[i].position.x < leftPosX)
            {
                Vector3 nextPos = backgrounds[i].position;
                nextPos = new Vector3(nextPos.x + rightPosX, nextPos.y, nextPos.z);
                backgrounds[i].position = nextPos;
            }
        }
    }
}
 

 

블로그 하니까 코드 가져와서 쓰기가 편하네 헝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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