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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를 이용한 무한 배경 응용(1)의 연장이기 때문에 추가되는 코드만 보여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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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ackground;
BackgroundScrolling[] 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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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ckground - 백그라운드 스크롤링을 사용하는 배경들을 저장할 게임 오브젝트 변수이다.
- back - background에 저장되어있는 BackgroundScrolling 스크립트를 저장할 변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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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Start()
{
back = background.GetComponentsInChildren<BackgroundScroll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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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의 자식들의 BackgroundScrolling을 back에 저장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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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Update()
{
if (hInput == 1)
{
for (int i = 0; i < back.Length; i++)
{
back[i].OnRightMove();
}
}
else if (hInput == -1)
{
for (int i = 0; i < back.Length; i++)
{
back[i].OnLeftMov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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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nput이 1이라면 back의 OnRightMove를 실행시켜주고, hInput의 값이 -1이라면 back의 OnLeftMove를 실행시켜준다.
위의 코드를 전부 입력하면 플레이어가 입력하는 방향에 따라서 이동하는 백그라운드 스크롤링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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