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Unity] Camera를 이용한 게임 화면 크기 구하기

728x90

Camera는 플레이어가 보는 화면을 구성하는 장치이다.

 

변수 선언 내용

xScreenHalfSize 스크린의 x좌표 가운데의 크기를 저장할 변수이다.

yScreenHalfSize 스크린의 y좌표 가운데의 크기를 저장할 변수이다.

 

Start 함수 코드

orthograorthographicSize는 오쏘그래픽 모드일 때 카메라 수직 크기의 절반을 리턴해주는 함수이다. 따라서 이 값을 받아와 그대로 yScreenHalfSize에 넣어주면 된다. xScreenHalfSize의 값은 yScreenHalfSize에 메인 카메라의 비율을 곱해주는 것으로 구할 수 있다.

 

전체 크기를 구하고 싶다면 xScreenHalfSize, yScreenHalfSize에 2를 곱해주어서 구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