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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um은 열거형 변수로 상태를 표시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아래 코드처럼 namespace로 선언해서 설정해주고 필요한 상태들을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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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space EnumManager
{
public enum States { None, Menu1, Menu2, MenuImage, NextSce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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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심리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용했어서 보이는 것처럼 Menu1, Menu2, MenuImage, NextScene과 같은 상태들을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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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listSay[sayId][sayActionIndex].state == EnumManager.States.NextScene)
{
ScreenManager.instance.NextScene(1f);
retur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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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코드는 미리 생성해놓은 것 처럼 만약 현재 listSay[sayId][sayActionIndex].state가 EnumManager.States.NextScene이 라면 다음 씬으로 넘어갈 수 있게 해 준 조건문입니다.
Enum 변수를 제대로 사용해본적은 많이 없지만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하면서 상태를 판단하는 부분에서 유용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제부터 프로젝트를 하게 된다면 Enum 변수를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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